BLOG

제목

섹스 전후로 매끄럽게 피드백 주고받는 법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11-11

조회 32580

평점 0점  

추천 24 추천하기

내용



 EVE 에디터 세상에오럴수가 입니다. 세상에 오럴수가 싶은 재밌고 신선한 섹스 화두나 오럴때 저럴  매번 달라 헷갈리는 섹스 상식들을 다룹니다.



칼럼 애독자 중 한명이에요!! 다름 아니라...

매번 대화가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시는 것 너무 공감해요...!! 근데 도무지 어떤 방식으로 대화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ㅠㅠ

아쉬웠던 걸 말하려는데 입이 안떨어지네요...

완전 INFJ내향소심성향인 저는 피드백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엉엉)


-이브레터에 날아온 질문 中



섹스에 관한 다양한 감상과 불만을 서로 터놓고 대화해야 한다고 자주 주장했지만 한 번도 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서술해본 적이 없었다미안하다이번 칼럼은 계획과 대본이 있어야 맘이 편한 완전INFJ내향소심성향인들을 위해 섹스 피드백을 주고받는 방식에 대해 자세히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STEP 1 : 속궁합은 환상이다



 

 


 

Illustration by @robynne.illustration


우선 상대와 내가 피드백을 나눌 자세가 되었는지 점검해보자. 섹스 관련 피드백을 나누기 어려워하는 커플을 보면 대개 한쪽이 섹스 운명론자인 경우가 많다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던 내 그늘을 알아챈 사람이니까첫 만남에서 나눈 인생 영화 TOP5가 운명처럼 딱 들어맞았던 우리니까섹스 역시 별다른 애로사항 없이 뚝딱 들어맞아야 한다는 편견이 다소 노골적인 타입이다


한 쪽이 이런 낭만적이고 낙관적인 기질을 갖고 있다면 섹스 중 느꼈던 아쉬움을 말하기 정말 쉽지 않다...! 그래서 해야 할 말을 꾹 삼키게 되고또다시 그 일이 반복되어도 그저 입맛을 다시며 잠을 청할 뿐 상황이 나아지진 않는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겠다운명적인 섹스란 존재하지 않으며한쪽만 좋은 섹스는 잘못된 섹스다. 아닌데! 우리는 첫 섹스부터 너무 황홀했다고? 운명처럼 너무 찰떡같이 좋았다고? 그것은 성숙한 두 인간이 서로 노력하고 배려했던 것 뿐이다. (혹은 한쪽의 무한한 희생을 하며 거짓말을 하고 있거나) 나와 다른 완벽한 타인과의 섹스에서 어색함과 부족함을 느끼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따라서 상호 솔직한 피드백과 이를 통한 노력 여부에 따라 섹스의 많은 부분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고 인정하길 바란다

 

쉽지 않겠지. 잘 안다섹스란 본래 변수가 많은 행위라는 것을 머리로는 이해해도, 우리 둘이 떨리는 맘으로 만들어낸 가장 내밀하고 원초적인 결합을 상대가 불편해한다는 상황을 마음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다. 공감한다.


그런데도 우리는 이해하고 또 인정해야 한다섹스란 운명같이 딱 맞아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본인의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침대 위 필살기가 누구에게나 통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상호 인정해야 한다섹스는 운명이 아닌 노력이며, 오르가즘은 파트너와 함께 2인 3각으로 이뤄내는 레이스임을 잊지 말자



 

🙌오럴수가 토막 섹스 TIP🙌

 특히 속궁합을 들먹이며 개선의 의지 자체를 안 보이려는 사람들이 있다. (재미로 농담하듯 나누는 것과 이를 철썩같이 믿는 것은 다르다) 속궁합은 의학적으로도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유사과학임을 강조하고 싶다으레 속궁합의 기준이라고 꼽는 성기의 사이즈와 같은 것들은 대부분 전희의 방식에 따라체위의 각도에 따라 얼마든지 쾌감이 변할 수 있는 부분이다. (볼트와 너트같이 딱 맞는 성기의 조합은 허상이다)


굳이 두 사람의 섹스 궁합의 기준을 꼽아 보자면평소 섹스를 하고싶은 횟수나 빈도가 서로 얼마나 일치하는가섹스를 하지 않고도 서로에게 얼마나 큰 성적 흥분을 느끼는가 딱 그 정도다. (심지어 그 마저도 엄밀히 말하자면 섹스의 본질적 영역이 아닌 체력과 매력에 더 가까운 영역이다) 우리의 성기는 적용과 변화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하드웨어임을 잊지 말자.



 

🕵️‍♂️Step 2 : 브레인 섹토밍

이제는 본격적으로 분석을 해 볼 시간이다어떤 상황에서 아쉬움을 느꼈는지 구체적으로 분석하지 않는다면 실제 대화에서 다소 두루뭉술하고 애매모호한 피드백을 건네게 되어결국 개선은 없고 상대의 기분만 상하게 할 수 있다. 

 

우선 상대와의 하루를 세밀하게 떠올려보자시작 지점은 섹스를 하기 전 데이트혹은 당일 아침부터 삼아도 무방하다종료 지점은 섹스 후 잠들기 직전까지다


그 다음 감정적인 몰입을 방해했던 상황(Mood)과 육체적으로 쾌감보다는 불편함이 컸던 행위(Action)들 나눠 세밀하게 분석해보자. (엄청 좋았던 포인트를 기록해도 좋다) 예시는 아래와 같다.

Illustration by @robynne.illustration




 

저녁 망원동 데이트

M : 저녁 식사로 먹었던 쌍둥이네집 오겹살이 맛있긴 했지만옷에 고기 냄새가 너무 많이 뱄고 기름진 것을 먹어서 속이 살짝 부대꼈다이따 섹스할 때도 고기나 마늘 냄새가 나진 않을까 신경이 쓰였다.

A : 데이트를 하며 손을 잡을 때 애인이 간간이 팔꿈치와 손바닥을 손가락으로 긁듯이 자극하는 것이 좋았다오늘 밤 섹스를 떠올리게끔 하는 색다른 스킨십이었다.

 

전희

M : 침대에서 키스와 애무를 나누기 시작했을 때 파트너가 자꾸 장난스러운작위적인 신음소리를 내거나 피식하고 웃음짓는 것이 어쩐지 이 상황을 가볍게 받아들이는 것 같아 신경이 쓰였다

유두가 아닌 가슴을 너무 아프게오래 애무하는 듯하다특히 악력을 사용하여 가슴 전체를 꽉 쥐는 행동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본격적인 섹스 

M : 오럴섹스를 해 주는 것만으로 너무 좋지만상대가 너무 감정이 없는 듯 조용히 핥고 무는 것이 어쩐지 민망할 때가 있다. / 상대의 성기에서 몰입을 방해하는 냄새가 난다.

A : 정상위에서 다리를 어깨 위로 들어 올리고 삽입하는 체위를 할 때마다 통증이 크게 느껴진다분위기를 깨고 싶지 않아서 참았지만 되도록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 눕는 곳이 바닥이라 뒤로 할 때 무릎이 너무 아프다.




 지면이 모자라 이만 적지만실제로 작성을 해 본다면 이보다 더 세부적으로많이디테일하게 적어 볼 것을 권장한다이 과정을 통해 나온 데이터는 상대와의 피드백에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할 수 있게끔 해 준다두루뭉술한 피드백은 오히려 혼란과 상처만 줄 수 있으니 내가 어떤 상황과 부분에서 불편함이나 쾌감을 느꼈는지 분석하고 기록해보길 권장한다

 

 



👨‍💻Step 3 : 문제점을 정확히 분석하기

브레인 섹토밍이 끝났다면 이제 판단을 해 볼 시간이다도출된 내용은 상대에게 요구했을 때 개선이 가능한 영역인가아니면 전문 의료인의 진단이나 치료가 필요한 영역인가? ‘키스할 때는 이상한 소리를 내거나 눈을 뜨지 말아줘.’ 와 같은 피드백인가 아니면 너의 생식기에서 느껴지는 징조가 심상치 않아와 같은 피드백인가?


짐작되다시피 전자가 피드백을 주고받음을 통해 개인의 노력으로 해결이 가능한 영역이라면후자는 우리가 아닌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영역이다따라서 이 둘을 잘 구별하여 피드백을 건네는 방식을 달리해야 한다


더불어 만약 전문 의료인의 진단이나 치료가 필요한 영역이라면, 섣부른 속단으로 본인의 의견을 표출하지 말고 본 문제에 대한 정보 검색을 선제적으로 진행해보자특히 질염발기부전부정 출혈조루/지루윤활액 부족성병과 같은 질환들은 본인의 추측으로 단정 지어져 상대에게 전달되어선 안 된다. 일단 증상이 현 상황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검색을 통해 검증하자피드백은 그 뒤에 해도 늦지 않다.


**EVE의 섹스 칼럼 역시 섹스나 성 건강 이슈에 관해 공신력 있는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글로는 개인의 신체적 상황을 정확히 진단할 수 없음을 글을 읽는 이들 모두 인지해야 한다. 생식기와 섹스는 개개인별로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고 전문적인 진단이 매우 중요하다. 정확한 판별을 원한다면 반드시 내원하여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보자



 

🤼‍♀️Step 4 : 우리의 건강과 행복을 염려하며

내용이 심각하든 가볍든 피드백은 언제나 쉽지 않다그래서 언제 어떤 방식으로 말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


섹스에 관한 모든 피드백은 의외로 섹스 직전이나 직후에 나누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이는 마치 과제나 보고서를 내기 직전이나 직후에 관계자에게 피드백을 받는 상황과 마찬가지다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대개 많은 부담이 들어 과몰입하거나 자기방어로 인한 분노가 일어날 가능성도 적지 않다.


따라서 개선이 가능한 영역의 피드백이라면 평화로운 주말 낮이나 섹스가 계획이 없는 주중 저녁, 서로 좋아하는 공간에서 캐주얼한 대화를 통해 나누기를 추천한다술을 한 잔 곁들여도 좋고 연애 전반에 관한 폭넓은 단상을 나누며 이야기를 꺼내도 좋겠다진지하되 심각하진 않은적재적소에 웃을 수 있는 가벼운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면 베스트다.


다만 의료적 진단과 처방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진지한 톤으로 상대의 건강을 염려한다는 취지로 피드백을 건네는 것을 권장한다본인이 대충 짐작한 병명을 상대와의 대화에서 가볍고 직설적인 톤으로 꺼내는 것은 금물이다. ‘너랑 섹스하는데 요즘 냄새가 심해질염 아니야?’, ‘네가 요새 평소랑 다르게 좀 빨리 싸는 것 같아조루 아니야?’ 와 같은 피드백은 상대에게 상처만 줄 뿐이다


’ 다르고 ’ 다르다고같은 피드백이더라도 나의 불편함을 강조하는 멘트보다는 상대의 건강과 안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믿음을 주는 화법을 사용해야 한다스트레스는 없는지요즘 컨디션이 갑자기 안 좋아진 것은 아닌지먹는 약물 중 부작용이 있는 것은 없는지 함께 폭넓게 알아보자는 말이 덧붙여진다면 금상첨화겠다


완벽한 피드백의 예시는 아닐 수 있다만이를테면 이런 식으로 말이다.


요즘 들어 나랑 섹스할 때 네가 평소보다 사정하는 타이밍이 더 길고 늦어지는 상황 때문에 내가 걱정이 많아내가 염려되어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그런 현상은 스트레스나 일상에서 큰 상처트라우마가 생긴 걸지도 모른다고 하더라고너의 건강과 안전이 너무 염려가 돼휴식을 취하거나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




사실 피드백에 왕도는 없다. 누군가는 직설적인 대화가 편할 것이고 누군가는 두루뭉술한 은유가 편할 것이다. 다만 팩트가 아닌 것으로 마음 상할 일, 충분히 개선할 여지가 분명함에도 덮어놓고 포기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본 칼럼을 작성했다.


본 글을 진지하게 읽고 있다는 것은 당신의 섹스 중 어딘가 석연치 않은 구석미심쩍은 부분무미건조한 루틴이 있다고 볼 수 있겠다그렇다면 이제는 용기를 내야 한다그 용기란 섹스를 주제로 한 대화를 낯뜨겁게 꺼내 보자는 식의 용기가 아니다사랑하는 이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불편함과 어색함을 감수해보겠다는 용기다


더불어 상대가 이 상황을 개선하려는 의지를 보였다는 것은 당신과 오랜 기간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감사해야 할 일이다모든 피드백은 운명 불일치나 권태기에 대한 싫증이 아닌, 우리의 사랑을 지키고 싶은 의지임을 꼭 기억하자.



요약

1. 운명적인 섹스란 존재하지 않으며한쪽만 좋은 섹스는 잘못된 섹스다상호 솔직한 피드백과 노력 여부에 따라 섹스의 많은 부분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2. 감정적인 몰입을 방해했던 상황과 쾌감보다는 불편함이 컸던 애무, 체위들을 데이트와 섹스 단위로 나눠 상세하게 분석해보자. 


3. 피드백 시 발기부전, 질염과 같은 단어 사용은 상대에게 공포와 수치심을 건넬 수 있으므로 정확한 의료적 판단이 서지 않는 한 용어 사용을 삼가자. 의료적 진단과 처방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상대의 '건강'을 염려한다는 취지로 피드백을 건네보자.


4. 모든 피드백은 운명 불일치나 권태기에 대한 싫증이 아닌, 우리의 사랑을 지키고 싶은 의지임을 꼭 기억하자.



 

 


 

ⓒInstinctus Co., Ltd.

#christmas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동****

    작성일 2022-11-22

    평점 0점  

    스팸글 여친 생*기에 손가락 넣어봤는데 여친이 ㅈㄴ좋다 라고했ㅇ
  • 작성자 윤****

    작성일 2020-11-16

    평점 0점  

    스팸글 안녕하세요 신선한 칼럼 주제와 술술 읽히는 글에 모든 글 완독한 구독자에요! 그런 와중에 궁금한 점이 하나 있어요. 섹스 후 콘돔은 어떻게 확인해야하고 필수 과정일까요? 흔히 물풍선을 해본다고 하잖아요. 어떤 남성은 꼬박꼬박 물풍선을 해서 안전하다고 알려줘서 고마운데 화장실로 후다닥 가는 그 순간 무드가 깨지더라고요. 반면에 손으로 흔들어보는 정도로만 확인하고 포옹과 대화로 무드를 이어가는 남성도 있지만 한편으론 너무 불안합니다. 그 콘돔, 제대로 꼈던거 맞나? 어디 찢어지거나 하진 않았을까? 여성으로서는 다음 월경이 다다를 때, 예정일이 하루이틀 미뤄질 때 매순간 불안하고 이전 관계를 의심하게 됩니다. 지금 제가 그렇거든요.

    콘돔 사용 후 확인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건 필수 단계인건지, 또 에디터님의 견해는 어떤지 궁금한데 다뤄주실 수 있을까요?
  • 작성자 세****

    작성일 2020-11-18

    평점 0점  

    스팸글 커밍쑨. 곧바로 칼럼 제작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작성자 싸****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섹스에 대한 피드백을 한다는 건 결국 가장 내밀하고 개인적인 부분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주는 거라 상대방의 방어기제를 자극하면 싸우게 되더라구요.
    개인적인 경험을 비춰보건대 "난 이런거 별로 안 좋으니까 이렇게 해줬으면 좋겠어" 보다 "난 니가 저번에 이렇게 한 게 진짜 좋았어"와 같이 과거의 긍정을 더블강조해주는 게 기분도 안 상하고 효과적으로 반영될 확률이 높습니닷!!!
    "우리 섹스 전에는 오겹살 먹지 말자" (x)
    "저번에 그 와인집에서 과일안주 먹고 하니까 과일밭에서 섹스하는 것 같았어" (o)
  • 작성자 세****

    작성일 2020-11-13

    평점 0점  

    스팸글 이런 정성스러운 피드백 너무 감사합니다. 긍정을 더블링해주는 것 너무 좋은 팁이네요. 이 칼럼 역시 제 입장에서 적은 것이기에 많은 독자들이 이 공간에서 다양한 피드백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브니의 올해와 내일도 과일밭에서 섹스하는 것과 같은 아름다운 추억이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 작성자 제****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섹스하기 전에 냄새나는 음식 먹기 싫은거 ㅠㅋㅋㅋㅋㅋㅋㅋ초공감ㅋㅋㅋ서로를위한 솔직한 피드백으로 행복한 섹스하겠습니다ㅋㅋㅋㅋ
  • 작성자 세****

    작성일 2020-11-13

    평점 0점  

    스팸글 냄새나는 음식도 좀 부담스럽지만 매우 기름진 음식도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올 겨울 행복한 섹스 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 작성자 ㅇ****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zㅋㅋㅋㅋㅋㅋ 망원동 쌍둥이네집은 근데 맛있어요...!! 섹스 할 계획 없을때 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뉴는 황토 오겹살 ㅎㅎㅎ 오늘도 재밌었어요!!!
  • 작성자 세****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아니.....정말요.....? 옛날에 구애인이랑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칼럼에 적었는데 너무 슬프네요...구애인의 기억과 함께 없어져버렷...
  • 작성자 웃****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없어졌어용
  • 작성자 설****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가슴을 세게 쥐면 아프다구요!!!!!!!! 진짜 아프답니다!!!!!!!!!!!!
  • 작성자 세****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맞아요 아픕니다. 사실 어디든 세게 쥐면 아픕니다. 세게 쥐어도 괜찮은 곳은 뭉친 어깨와 발바닥 등이 있습니다.
  • 작성자 동****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속궁합은 의학적으로도 충분히 검증되지 유사과학임을 강조하고 싶다. 검증된 이죵???
  • 작성자 세****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가급적 오타도 없고 절대로 유사과학은 없는 훌륭한 섹스 칼럼을 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작성자 세****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정확합니다. 제 실수로 낸 오타였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유사과학'이 맞습니다.
  • 작성자 d****

    작성일 2020-11-12

    평점 0점  

    스팸글 유사과학이라는 말이 있으니 검정이 되지 않은이 맞겠지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5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0 / 500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0 / 500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ustainability

브랜드 체레미마카는 지속가능성을 실현합니다.
아래 인증은 브랜드 및 기업에 대한 인증입니다.

인증서1  
1% for SRHR (성과 재생산 건강과 권리)

더 알아보기 >

인증서1  
RRI(되살림 고무
이니셔티브) 인증

더 알아보기 >

인증서1  
B Corp(비콥) 인증

더 알아보기 >

인증서1  
FSC 인증

더 알아보기 >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