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제목

임신 확률을 낮추는 믿음직한 콘돔 사용법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11-25

조회 37438

평점 0점  

추천 13 추천하기

내용


EVE 에디터 세상에오럴수가 입니다. 세상에 오럴수가 싶은 재밌고 신선한 섹스 화두나 오럴때 저럴  매번 달라 헷갈리는 섹스 상식들을 다룹니다.


섹스 후 콘돔이 터지진 않았을까 너무 불안해요...어떻게 확인해야 할까요?

흔히 물풍선을 해본다고 하잖아요. 어떤 남성은 꼬박꼬박 물풍선을 해서 안전하다고 

알려줘서 고마운데 화장실로 후다닥 가는 그 순간 무드가 깨지더라고요.


반면에 손으로 흔들어보는 정도로만 확인하고

포옹과 대화로 무드를 이어나가는 남성도 있지만, 한편으론 너무 불안합니다.


여성으로서 다음 월경이 다다를때, 예정일이 하루 이틀 미뤄질 때

매순간 불안하고 이전 관계를 의심하게 됩니다. 지금 제가 그렇거든요.



-이브레터에 날아온 질문 中



착용하고 사정하고 뺐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불안함은 남는다. ‘우리가 사용한 콘돔이 정말 문제가 없었을까?’에 대한 고민은 하면할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 일상을 무겁게 짓누르곤 한다.


특히매년 12월 넷째 주에 유독 피임 확률임신 확률사후피임약산부인과 질외사정생리안 하는 이유쿠퍼액과 같은 검색어가 급증하는 것을 보면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위와 같은 이유로 불안해하고있음을 체감한다. (크리스마스의 기적그래서 이번 칼럼은연말 데이트와 크리스마스를 앞둔 이들을 위해 더 꼼꼼하게 작성했다더욱 믿음직하고 철저한사정 전후를 아우르는 철저한 콘돔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들어가며 능동적인 콘돔 마인드셋

물론 당신도 꼼꼼하게 확인했을 것이다. ‘이빨로 콘돔 포장지를 뜯지 않는다.’, ‘정액받이 부분의 공기를뺀다.’, 와 같은 내용을 충실하게 따랐을 것이다그런데도맘 한쪽 구석은 매우 불안하다왜 그럴까?


공포는 대개 무지(無知)에서 비롯된다정보가 부족할수록 정체 모를 불안에 빠지고 이는 곧성급한 판단이나 사고를 유발한다콘돔 역시 마찬가지다대개사용자(착용자와 파트너 둘 다 포함)가 사용하는 콘돔에 대한이해가 부족할 때 피임 실패에 대한 공포는 더 커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평소 유달리 피임 실패에 대한 불안과 공포를크게 느끼는 편이라면 사용하는 콘돔과 콘돔 사용법에 대해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권장한다. ‘어련히 좋은 거 샀겠지.’, ‘처음 써보는 콘돔이긴 한데 별다른문제 없겠지.’, ‘알아서 잘 착용하겠지와 같은 수동적태도로는 불안을 완전히 해소할 수 없다


능동적인 마음가짐을 갖자.아래설명할 다양한 내용을 실천하기 이전에 이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우선이다위와 같은 마음가짐은 피임실패 확률을 낮출 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 더욱 안정된 섹스를 하게끔 하여 오르가즘에 다다를 확률을 더욱 높여줄 것이다


결심이 잘 섰는가그렇다면아래의 검증법을 잘 수행해보자.



 


😎콘돔불안하다면 섹스 전에잘 알아두자

Illustration by @robynne.illustration


🔎빠지지 않을딱 맞는 콘돔인지살펴보기

우선아래의 항목들에 대해 Y/N로 답해보도록 하자.


👉나는(혹은내 애인은사정 직후 콘돔을 벗겨낼 때 유난히 콘돔이 쉽게 빠져버리곤 한다

👉나는(혹은내 애인은콘돔을 착용 시 콘돔 링을 음경 뿌리 끝까지 말아 내리지 못한다. or 끝까지 말아 내렸음에도 뿌리까지 덮이지 않아 모자란다

👉나는(혹은내 애인은콘돔을 착용할 때 지나치게 조이는 느낌이 들어 통증을 호소한 적이 있다. or 너무 헐거워 섹스 중 콘돔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위의 내용 중 하나라도 Y라고 답했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콘돔에 대해 심각하게 재고할 필요가 있다.삽입섹스 중 콘돔이 빠져 피임에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자기에게 맞는 콘돔을 사전에 조사하고구매하는 것은 불안을 제거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대응책이다


시중에 파는 콘돔들은 비슷해 보이지만 제조사마다 길이나두께가 천차만별로 다르다물론 밀리미터 단위의 근소한 차이지만 음경의 컨디션즉 발기 강직도를 생각한다면 그 차이는 대단히 벌어진다.


EVE는 판매되는콘돔을 기준으로 해보면 크게 초박형기본형슬림형라지형 (click) 등의 종류가 있고 이들은 모두 사이즈가 다르다제품의상세페이지를 들여다보면 쭉 펼쳤을 때의 최대 사이즈와 음경에 콘돔을 고정하는 콘돔 링의 둘레가 표기되어 있다. (만약 자신의 음경을 정확히 재는 방법에 대해 궁금한 이들이 많다면 말해달라.후속 칼럼으로 꼭 다뤄보도록 하겠다.)



평소 콘돔 착용 시 불편함이나 어색함을 겪었다면 꼭비교하고 대조해보자EVE에 없다면 타사의 더 많은 콘돔을 구매하여 반드시 딱 맞는콘돔을 찾자의문의콘돔을 사용한 뒤 여러모로 우울한 경험을 하는 것보다 귀찮더라도 철저한 검증이 더 낫다는 것을 꼭 기억하길 바란다



🔎콘돔 상태를 이리저리 점검해보기

당신은 콘돔 패키지를 뜯어 낱개의 콘돔을 제대로 살펴본 적이 있는가보통 구매 후 곧바로 수납장 안에 두었다가 섹스하는 날 급하게 패키지를 뜯어 착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정말 불안하다면 섹스와 관계없는 한가로운 주말에 파트너와 함께 콘돔을 이리저리 뜯어보도록 하자아래의 체크리스트에 표시를 하며 문제가 없는 제품인지 확인한다면 당신의 불안은 대폭 감소할 것이다.


👉배송된 콘돔의 사용기한을 점검하자사용기한은 낱개별 콘돔 포장지와 패키지 겉면 둘 다 적혀 있다.

👉뜯지 않은 콘돔을 만졌을 때 최소한의 공기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자과자처럼 빵빵한 수준은 아니지만콘돔은 파열 방지를 위해 포장시 소량의 공기를 주입한다

👉포장지 내부의 콘돔을 약간 옆으로 밀었을 때 잘 미끄러지는지 확인해보자윤활제가 없거나 오래된 콘돔은 뻑뻑하여 잘 밀리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만약 포장된 콘돔에 구멍이 나 있거나 파손의 정도가 심하면 안에 주입된 윤활액이 새어 나와만졌을 때 미끌미끌할 것이다이런 콘돔은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정말 누군가의 악의적인 훼손이나 배송 과정에서의 큰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웬만해서는 위에언급한 내용을 현실에서 마주할 일은 극히 적을 것이다그러나 불안함을 덜어내기 위해서 필자는 위와같은 방식으로도 파트너와 콘돔을 점검했고 그 효과가 분명 있었다.




😉콘돔불안하다면 섹스 중 올바르게착용하자

 무드를 해치고 싶지 않아 허겁지겁 빠르게 착용한 콘돔보다 느리더라도 함께 완벽하게 착용한 콘돔이백번 낫다이전 마스터클래스의 콘돔 착용법 칼럼에서 궁극의 에로틱 콘돔 착용법은 여유를 갖고 파트너와 함께 눈으로 확인하며 손을 사용하여 천천히씌우는 것이라 말한 바 있다


여유를 갖고 정확하게 콘돔을 착용하도록 하자.올바른 착용법은 대개 콘돔 패키지에 적혀 있기도 하고 각종 유튜브 영상(오럴수가 PICK)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첨부한 이미지를 따라 착용하면되지만 더욱더 철저한 방법을 익히기 위해서는 꼭 연습해 보자.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콘돔의 앞과 뒤를 헷갈리게 된다면 윤활액이 발라진 부분을 음경에 씌우게되어 섹스 중 미끄러져 빠지는 불상사가 벌어질 수 있다따라서 앞뒤를 꼭 제대로 구별해서 착용하도록하자. (이브 콘돔은 포일 앞 뒷면 색깔을 달리해 콘돔 방향의 구분을 쉽게 할 수있도록 제조했다색깔이 있는 면 쪽으로 뜯으면 꺼낸 후 앞뒤 잴 것 없이 그대로 끼울 수 있으니 참고바란다.)





🥰콘돔불안하다면 섹스 후에도철저히 마무리하자

Illustration by @robynne.illustration


질문한 이의 파트너는 물풍선즉 사용한 콘돔을성기에서 뺀 후 거기에 물을 넣어 혹시 새는 곳은 없는지 확인한 듯하다이는 EVE가 보증하는 아주 괜찮은 사정 후 콘돔 점검 방식이다처음 들어본방법이라면 꼭 한번 시도하여 상호 불안함을 덜길 바란다.


그러나 그것보다도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은 역시 사정 즉시 콘돔을 빼는 것이다


안다사정 직후에도 성기의 결합으로 채 가시지않은 흥분을 담아두고 싶다는 것을그리고 포개진 상대와의 호흡을 놓치고 싶지 않다는 것을그러나상대가 사정 즉시 발기가 빨리 풀리는 편이라면그리고 본인이 피임 실패에 관한 많은 두려움을 갖는편이라면그 여운을 잡기 위해 밀려올 불안을 선택하는 것은 소탐대실이 아닐까일단 위험한 상황은 피하는 것이 맞다.


여운이 가시지 않길 바란다면 이런 방법도 추천한다손은아직 기력이 있으니 콘돔을 제거한 뒤 안전한 상황에서 2차 후희를 진행하는 것이다서로 성기에 손을 맞댄 채 천천히 핸드잡을 하거나 미리 머리맡에 준비해 둔 섹스토이를 활용해 2차 오르가즘을 꾀해보자우리의 오르가즘은 끊임없이 밀려오는 파도처럼연속으로 밀려올 수 있다무드가 깨지는 것이 아쉽다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에로틱한 분위기를 이어가보자.




🙌오럴수가 토막 섹스 TIP🙌

불안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도피임 확률을 높이기위해서도 사실 가장 현실적인 대안은 이중 피임이다가장 보편적으로 시도하는 것은 자연주기법과 콘돔의병행 혹은 피임약 복용과 콘돔의 병행이다배란 전후 일자를 피하는 것철저한 콘돔 검증과 착용경구 피임약의 쓰리 콤보라면 정말 크게안심해도 된다고 전해주고 싶다그러나 이 역시 개인의 선택이다본인의몸 상태나 복용 후 증상을 고려해 건강을 최우선 기준으로 놓고 선택하도록 하자. (미레나카일리나와 같은 자궁내 피임장치나 정관수술과 같은 방식을 시도하는 이들도 점차 많아지는 추세다




완벽한 피임은 없다어떤 대안을 선택하느냐는 개인의몫이기에 불안함도 클 것이다충분히 공감한다다만 콘돔을착용할 예정이라면그리고 본인이나 상대가 피임 실패율에 대해 민감하다면 위와 같은 방식을 통해서라도그 불안을 덜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적어봤다.


올해는사정한 순간을 떠올리며 여러 경우의 수를 계산했던 우울한 시간이 아닌 나와 살을 맞댈 이와 나눌 아득한 쾌감만을 즐기는 시간만이 이 반도를 지배했으면한다모두가 거리를 두고 있는 이 연말당신의 사랑만큼은더욱 가까워질 수 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요약



1. 사용하는 콘돔과 콘돔 사용법에 대해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권장한다. ‘어련히 좋은 거 샀겠지.’, ‘처음 써보는 콘돔이긴 한데 별다른 문제 없겠지.’와 같은 수동적 태도는 불안을 완전히 해소할 수 없다.


2. 시중에 파는 콘돔들은 비슷해 보이지만 제조사마다 길이나 두께가 천차만별로 다르니 자신에게 맞는 콘돔을 꼭 찾자밀리미터 단위의 근소한 차이지만 음경의 컨디션즉 발기 강직도를 생각한다면 그 차이는 대단히 벌어진다.


3. 안다사정 직후에도 성기의 결합으로 채 가시지 않은 흥분을 담아두고 싶다는 것을포개진 상대와의 호흡을 놓치고 싶지 않다는 것을. 그럼에도 그 여운을 잡기 위해 밀려올 불안을 선택하는 것은 소탐대실이다.


4. 불안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도피임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도 사실 가장 효과적인 대안은 이중 피임이다. 그러나 모든 피임법은 본인의 몸 상태나 복용 혹은 시술후 증상을 고려해 건강을 최우선 기준으로 놓고 선택해야 한다.



 


 



ⓒInstinctus Co., Ltd.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D****

    작성일 2022-01-19

    평점 0점  

    스팸글 국내 발매되는 콘돔은 사이즈 다양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성기 둘레가 15cm정도 되는데 국내에는 전부 52~54밖에 없어요. 적어도 58mm는 되어야해서 해외구매 하는데 국내에서도 다양한 사이즈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 k****

    작성일 2020-11-30

    평점 0점  

    스팸글 올바르게 착용해도 불안할 때가 많았는데 이런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경구피임약으로 이중 피임하고 싶은데 저는 경구피임약 먹으면 왕성하던 성욕이 아예 사라져버려서... 콘돔만을 이용하고 있네요ㅜㅜ
  • 작성자 세****

    작성일 2020-11-30

    평점 0점  

    스팸글 그렇군요. 이중피임이 맘 편하긴 하지만 사실 현실에서는 실천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죠. 어쨌든 저마다의 방식으로 꼭 한전하게 피임합시다!
  • 작성자 v****

    작성일 2020-11-27

    평점 0점  

    스팸글 역대급 그림... 흐읍 이래주시면 정말이지 감사합니다!!! 🙈🙊🙉👀 (순진한 척하는 그림체가 더 야한...,,)
  • 작성자 세****

    작성일 2020-11-30

    평점 0점  

    스팸글 오오 저희 일러스트가 야한가요? 저와 일러스트레이터 두 분 모두 한 번도 그런 생각을 해 본적이 없어 신기합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5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0 / 500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0 / 500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ustainability

브랜드 체레미마카는 지속가능성을 실현합니다.
아래 인증은 브랜드 및 기업에 대한 인증입니다.

인증서1  
1% for SRHR (성과 재생산 건강과 권리)

더 알아보기 >

인증서1  
RRI(되살림 고무
이니셔티브) 인증

더 알아보기 >

인증서1  
B Corp(비콥) 인증

더 알아보기 >

인증서1  
FSC 인증

더 알아보기 >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
Top